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무화과 효능

열등감 2019. 10. 11. 08:18

오늘은 무화과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리들에게는 이름과 생긴 것이 생소하다고 볼 수 있고 신기한 과일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뽕나무에 속하는 무화과나무 열매라고 합니다. 아시아가 원산지이고 이집트에서 약 4천 년 전에 심은 기록이 있어서 세상에서 제일 오래된 과일로 알려져 있고 그만큼 성분도 좋은 것들이 많이 있을 거라고 생각하고 색깔도 보라색이라서 정말 아름답기도 하고 가을 과일이라서 더욱 잘 맞다고 생각합니다.

무화과는 고혈압을 예방하는 성분을 가지고 있고 많은 칼륨들은 나트륨을 몸에서 밖으로 배출하는 효과가 있으며 프소라렌 성분은 혈관을 넓히게 만들어서 직접적으로 혈압을 줄이는 효과를 보여서 정말 우리 몸을 좋게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라노스 테롤이라는 성분은 혈중 콜레스테롤을 줄여주는 효과를 보이고 있고 고혈압과 심혈관 질환을 미리 예방하고 더욱 몸을 강화하게 만들어주기도 합니다.

무화과는 요즘 음식들이 다 기름지고 올바른 식습관을 가지고 있지 않아서 변비가 많이 걸리는 게 이유이고 이것을 개선을 시켜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서 더욱 좋고 많은 양에 펙틴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수용성 식이섬유의 도움을 주어서 장을 더욱 활발하게 만들어서 대변을 잘 나오게 만들어주는 효과를 보이고 장뿐만 아니라 전체적인 기능을 좋게 만들어주는 효과를 보이고 있어서 좋습니다.

오늘은 무화과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보기에는 보라색 양파같이 생겼는데 오래되었는 만큼 우리 몸에 많은 효능을 불어넣어주고 건강을 잘 챙길 수 있게 만들어주는 과일이라서 꾸준히 드시면 정말 몸에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