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열무 효능

열등감 2019. 10. 2. 09:01

오늘은 열무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작은 무라고 표현하고 우리가 흔히 더울 때 먹는 거라고 잘 알고 계신다고 생각합니다. 지치고 무더운 여름을 잘 견디기 위해서는 꼭 먹어야 할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더우니 입맛도 떨어지기 마련이고 그럴수록 시원한 것과 영양이 있는 것을 자연스럽게 찾게 되는 겁니다. 각종 영양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만큼 여름 제철 보양 채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열무는 해독작용에 정말 많은 도움이 되고 무기질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아주 풍부하게 혈액이 산성화 되는 것을 미리 방지하기 때문에 우리 몸에 쌓이는 많은 노폐물을 없애주는데 도움을 주고 땀을 많이 흘리게 되면 여름철에는 몸속에 무기질이 많이 소비되기 때문에 기력이 많이 빠질 수 있어서 이것을 보충하는데 정말 많은 역할을 하고 그럴수록 여름에 잘 대비할 수 있다고 봅니다.

열무는 소화기능을 향상하고 우리가 흔히 있는 변비를 개선시켜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채소인 만큼 식이섬유가 많이 함유되어 있고 그만큼 우리가 먹으면 장이 운동을 하여서 소화를 시키는 과정을 거치게 되는 것이고 이럴 때 드시게 되면 활발하게 움직이는 것을 알 수 있다고 봅니다. 몸의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만들어서 전분을 분해하는 효소로 인해서 장 속에서 활발하게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오늘은 열무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여름철에 먹는 채소로 알고 있지만 그만큼 여름에는 차가운 것을 너무 많이 먹게 되면 오히려 역효과가 나타나기 때문에 적당히 드시는 것이 좋다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