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등산의 효과

열등감 2019. 9. 22. 08:13

오늘은 등산의 효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산을 오르면서 건강과 체력을 향상해주는 것으로 다리 근육과 폐와 심장에도 정말 좋은 것이고 운동에 대한 부족함을 채워주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신체를 통틀어서 활력을 불어넣어주는 점이 좋다고 합니다. 등산은 도시에서 생활하는 사람이 더욱 평평한 길만 걷기 때문에 보행보다는 가끔씩이라도 등산을 하시면 몸에 더욱 좋다고 생각합니다.



등산이 그만큼 우리 몸에 스트레스나 피로가 쌓였을 때 전보다 더욱 피로를 해소시킬 수 있고 미리 방지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정말 좋습니다. 그리고 일에 몰두할 수 있는 집중력도 키워준다는 사실입니다. 스트레스와 우울증을 미리 예방하고 나무에서 나오는 피톤치드 물질이 병원균과 곰팡이 등에 저항하려는 물질을 말하고 미리 예방해주는 것으로 유명하다고 합니다. 장과 심폐기능에 강화를 도와준다고 합니다.



등산은 근력강화와 심폐기능을 향상하고 산행을 하게 되면 최대 운동 능력의 80% 정도 힘으로 근육을 장시간 사용하는데 이 과정에서도 근 지구력을 높여주는 효과를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단련이 되어있는 근지구력은 하루 종일 앉아서 노동을 하는 직장인의 만성피로감을 풀어주고 심폐기능을 높여주는 효과를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일정한 호흡 운동을 하면서 심장에 활력소를 불어넣어준다고 합니다.



오늘은 등산의 효과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저도 엄청 많이 가는 것은 아니지만 스트레스나 운동이 하고 싶다고 생각했을 때 낮지만 뒷산을 오르는 것을 좋아하고 건강을 챙기기 위해서는 무리하게 하지 않고 적당히 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