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콩나물 효능

열등감 2019. 9. 7. 08:10

오늘은 콩나물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리가 즐겨먹는 채소 중에 하나라고 보면 되고 어두운 곳에서 자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만큼 우리 몸에 좋은 단백질, 아스파라긴산, 비타민 등이 많이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영양적으로도 정말 좋고 동의보감에도 실릴 정도로 우리 몸이 무겁거나 저리거나 뼈가 쑤실 때나 증상을 완하 하는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수분 또한 많아서 더욱 몸에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콩나물은 암 예방에도 정말 효과가 있다고 하고 특히 위암세포를 죽여서 위를 더 좋게 만든다고 하고 우리나라 국민을 대상으로 한 실험에서도 섭취를 하게 되면 높은 군이 낮은 군에 비해서 대장암에 걸릴 확률이 떨어진다고 밝혔습니다. 이소플라본의 성분이 제니스 인도 암세포를 성장시키는 것을 방지해주는 역할도 하기 때문에 적당히 드시면 정말 몸에 도움이 되고 질환도 막아낼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콩나물은 여성들의 갱년기를 미리 예방하는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이소플라본이라는 것이 여성호르몬과 유사한 작용을 한다고 알려져 있다고 합니다. 여성호르몬의 분비가 감소되면 우울증이나 생리가 잘 안 되는 현상이 벌어질 수도 있기 때문에 갱년기 증상을 미리 완하 하는 것을 중요시 여겨야 합니다. 그만큼 여성의 몸도 잘 관리하는데도 적합하고 앞으로도 나아갈 때도 정말 중요한 채소라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콩나물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특히 우리가 음주를 하게 되면 제일 먼저 찾는 것이 시원하게 풀어줄 수 있는 것을 찾게 됩니다. 다른 많은 효능도 있지만 조금만 알고 실천해도 몸에는 정말 좋다고 생각합니다. 건강 잘 챙기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