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보리수 효능

열등감 2019. 9. 2. 08:34

오늘은 보리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뽕나무과 활엽수입니다. 인도보리수 또는 인도보리수 나무 등으로 불린다고 합니다. 봄에 달리는 보리똥 열매와 9월에 달리는 토종 보리수 열매가 있다고 합니다. 다르게 불리며 목하반이라고 말한다고 합니다. 대표적으로 몸에 좋은 것은 기침, 천식, 숙취해소에 정말 좋다고 하고 옛날에 어른들이 보리수 열매로 술을 담가서 먹었다고 합니다.

보리수는 타닌 성분이 정말 많이 들어있고 소염작용을 도와서 기관지 염증을 치료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보리수 열매를 꾸준히 먹게 되면 자주 기침을 하는 것과 가래에 정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다른 또 좋은 점은 기관지를 강하게 만들어서 만성 기관지염에도 정말 도움을 주고 오래전에는 기침 때문에 밤에 잠을 못 자게 되면 보리수를 먹고 자면 정말 잘 잔다고 할 정도였다고 합니다.

보리수는 화기를 빨리 내려주고 정신을 맑게 해 주고 불안하고 초조한 마음을 홀가분하게 만들어준다고 합니다. 그만큼 좋은 장점이 많고 다른 점은 소화가 잘 안 될 때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고 속이 정말 안 좋은 상태에서 몇 개 정도 먹으면 금방 효과를 볼 수 있을 정도라고 합니다. 

보리수는 숙취해소에 좋은 효과를 보는 아스파라긴산이 정말 많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그만큼 음주를 하고 나면 다음 날이면 속이 정말 안 좋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술에 기운이 빠지게 만들려고 하려면 조금이라도 드시게 되면 크게 효과를 보실 수 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다른 이점은 비타민과 미네랄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술을 많이 드시게 되면 피로에 간이 많이 안 좋았을 때 회복을 시켜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보리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뭐든 과하게 먹으면 탈이 나기 때문에 변비가 생길 수 있다고 적당히 드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많은 것들을 만들 수 있으니 다양하게 보관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오늘도 건강 잘 챙겼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