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머위 효능

열등감 2019. 8. 23. 08:06

오늘은 머위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쌍떡잎식물 초롱꽃목 국화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풀입니다. 지역에 따라서 머위, 머구 등으로 불리며 우리나라의 전역에서 재배되고 있으며 습기가 많은 곳에서 자란다는 특징이 있다고 합니다. 특유의 향과 쌉쌀한 맛이 특징이라서 머위는 봄철 제철 채소로 식용으로 먹기도 하고 약용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해독작용이 뛰어나서 노폐물 배출하는데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머위는 간염이나 지방간, 강경화 같은 온갖 간질환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술을 많이 마셔서 간이 나빠지고 숙취로 인해 머리가 정말 아플 때 뿌리를 약으로 마시면 술이 금방 깨고 두통을 사라지게 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머위는 염증을 완하 시켜주고 1차 혹은 2차나 3차의 기형 세포이고, 암은 4차 기형 세포라고 합니다. 약효성분은 1차에서 4차까지 이르는 모든 기형 세포의 세포벽을 파괴하고 세포핵 속으로 들어가 암세포의 DNA를 파괴해 더 이상 살아남지 못하게 하여 암세포가 스스로 죽게 만듭니다.

옛날 기록에 따르면 머위는 어혈을 없애고 부기를 가라앉히는 효과가 있으며 피부 세포를 재생시키고 치유하는 효과가 있어 종기나 타박상을 입었을 때 멍든 증상이 생겼을 때 잎을 환부에 붙이면 증상이 완하 된다고 하였습니다.

오늘은 머위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세상에는 정말 좋은 채소들이 많은 거 같습니다. 머든지 잘 알고 먹어야지 효능에 따라 병도 없애고 몸도 좋게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오늘도 건강 잘 챙겼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