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대추차 효능

열등감 2019. 8. 22. 08:21

오늘은 대추차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대추나무에서 열리는 과일이고 갈매나무과에 한 종류입니다. 오래전부터 대조, 목밀 등 다양한 이름으로 불린 과일이라고 합니다. 남유럽, 서아시아가 원산지로 알고 있습니다. 고려 명종 때 재배를 한 기록이 있고 미리 대추를 따서 익힌 다음에 출하를 하였으나 요즘에는 붉게 익힌 다음에 판매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만큼 사람들이 건강에 대해서 더욱 신경을 쓰고 있는 거 같습니다.

대추차는 따뜻한 과일이므로 꾸준히 마시게 된다면 신진대사 및 혈액순환을 도와주며 체내 온도를 상승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수족냉증이 있는 분들에게는 정말 좋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해독작용 및 소염작용이 뛰어나 체내에 쌓여있는 염증을 제거하고 통증을 가라앉게 하고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염증으로 인한 부종이나 관절염 등을 미리 예방하고 증상을 개선시켜준다고 합니다.

대추차는 신장을 건강하게 해 주는데도 뛰어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신장기능을 좋게 하고 체내 노폐물을 배출시키는 것을 도와주고 몸이 붓는 부종을 미리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단맛을 내고 신경안정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밤에 잠을 이루지 못하고 꿈을 자주 꾸는 사람이나 신경질이 정말 심한 사람들에게 정말 좋다고 합니다. 불면증이 있는 사람이 먹으면 좋다고 합니다.

오늘은 대추차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어릴 때부터 대추는 누구나 다 한 번씩 먹어봤을 거라 생각합니다. 그냥 먹는 것보다 따뜻하게 차라도 만들어서 먹으면 몸에 뜨거운 기운도 돌기 때문에 몸에 더욱 좋다고 생각합니다. 건강 잘 챙기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