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사과 효능

열등감 2019. 8. 20. 08:05

오늘은 사과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새콤달콤한 맛을 내고 아삭아삭하면서 매일 꾸준히 사과를 먹게 되면 건강에도 좋고 병원에 않아도 된다는 말이 있을 정도입니다. 영양분보다 당이 많은 과일로써 대부분 사람들은 속을 먹곤 하지만 영양분은 껍질에 있다는 사실은 아는 사람이 있을 수도 있고 모르는 사람이 대부분일 거라고 생각합니다. 흐르는 물에 씻어서 껍질이 있는 상태로 드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수분이 정말 많은 걸로 유명하다고 말합니다.

사과에 있는 성분인 피토케미컬은 심장질환에 위협이 되는 활성산소를 없애주고 나쁜 콜레스테롤의 산화를 미리 막아서 심장질환을 예방시켜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암을 유발하는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발암물질부터 보호를 해준다고 합니다. 대장암, 전립선암, 간암, 폐암 등의 암을 미리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곤 합니다. 그만큼 우리 몸에 좋은 과일이고 이것 또한 많은 사람들이 알면 좋을 거 같습니다.

사과에는 비타민과 각종 유기산이 많이 있어서 스트레스를 줄여주고 피로를 풀어준다고 합니다. 퀘세틴 성분이라는 것이 폐기능을 강화해주고 미세먼지나 황사나 담배연기 같은 오염된 공기로부터 폐를 안전하게 보호를 해준다고 합니다.

오늘은 사과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뭐든 많이 먹으면 좋지 않고 저녁에 먹는 사과보다 아침에 먹는 사과가 좋다고 합니다. 그 또한 체질마다 다를 것이고 얼마나 성분이 몸속에 잘 흡수되나에 따라 다르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