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배추 효능

열등감 2019. 8. 19. 08:34

반갑습니다. 오늘은 배추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무, 마늘, 고추와 함께 우리나라 4대 채소 중 하나이고, 우리나라에 오기 전에 중국에서 먼저 재배하고 있다가 나중에 건너서 고려시대부터 우리나라에서 재배를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쌍떡잎식물 십자 화목과의 두해살이풀로 전해오고 있고 거대한 꽃과 같은 형태의 잎이 하나로 뭉쳐있는 형태를 뛰고 있습니다. 아삭한 식감이 정말 맛을 좋게 한다고 합니다.

배추에 함유된 베타카로틴, 비타민C 성분은 혈액순환과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작용을 하고 감기나 외부에서 들어오는 바이러스와 세균 등으로부터 면역력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특히 김치에 함유되어 있는 유산균이 독감 등의 인플루엔자 바이러스를 억제하는 성분이 있으며 감기가 자주 걸리면 김치를 드셔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만큼 우리 몸에 좋고 정말 방금 담근 김치랑 밥이랑 같이 먹으면 정말 꿀맛이라고 생각합니다.

배추에 함유된 비타민A 성분은 망막에 붉은빛을 감지하는 로돕신의 재합성을 촉진하여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시력을 보호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또한 베타카로틴 성분은 체내에 흡수되면서 비타민A로 변환하여 눈 건강 향상에 도움을 주고 백내장, 녹내장, 안구건조증에 관련된 눈 질환 등을 예방시켜준다고 합니다. 우리 몸에서 눈이 정말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배추를 꾸준히 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오늘은 배추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옛날부터 우리나라는 배추로 여러 가지 음식을 해 먹곤 했습니다. 그만큼 우리나라에서 빠질 수 없는 채소라고 생각합니다. 오늘도 건강 잘 챙겼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