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검은콩 효능

열등감 2019. 8. 17. 07:32

반갑습니다. 오늘은 검은콩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검은빛이 나고 쥐눈이콩, 흑태, 서리태 등을 모두를 칭하는 말이고 검은콩이라고 우리가 쉽게 부르는 것일 뿐입니다. 몸에 좋은 음식으로 잘 알려져 있고 항상 어디에 가든 다 있습니다. 그냥 콩보다도 검은색이라서 더욱 좋고 두유나 강정이나 차 등에 많이 쓰이고 검은콩이 많이 들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합니다. 그만큼 구수하고 맛도 좋습니다. 웰빙식품으로도 유명하고 즐겨 드시는 분들이 많다고 생각합니다.

검은콩에 함유되어있는 레시틴은 뇌세포의 활동에 도움을 주고 아세틸콜린이라는 신경전달 물질의 주원료가 된다고 합니다. 또한 평소에 검은콩을 꾸준하게 드시게 되면 집중력과 기억력을 향상할 수 있으며, 치매를 미리 예방시키는 것에도 정말 좋다고 합니다. 레시틴은 계란에도 들어있지만 검은콩에 비롯한 콩 종류에도 가장 많이 들어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만큼 사람들이 콩을 많이 찾는 이유라고 생각합니다.

검은콩에는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유사한 기능을 하는 이소플라본이 많이 들어있고 에스트로겐 분비가 줄어 발생하는 우울증, 골다공증 등의 갱년기 증상을 미리 예방해주고 개선해주는 성분이 탁월하게 들어있습니다. 유방암 예방을 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소플라본은 콩 중에서도 쥐눈이콩에 가장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밖에도 탈모방지, 피부미용 등이 있습니다.

오늘은 검은콩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검은색이라서 단백질도 많고 머리가 많이 빠지시는 분들이 드시면 탈모도 예방한다고 많이 알려져 있기 때문에 건강도 챙기고 꾸준히 드셨으면 합니다. 두유로 요즘에 잘 나오기 때문에 아침에도 급할 때 아침으로 드시면 될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