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멜론 효능

열등감 2019. 8. 16. 07:57

반갑습니다. 오늘은 멜론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쌍떡잎식물로 박목 박과에 속하는 덩굴성 한해살이 식물이라고 합니다. 특유의 향과 같이 부드러운 과육, 달콤한 맛이 특징인 과일입니다. 멜론은 생으로 먹기도 하고 아이스크림이나 각종 음료 및 음식의 재료로 쓰이기도 합니다. 풍부하게 들어있는 베타카로틴과 같이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 등을 영양성분으로 가지고 있고 우리 몸을 좋게 하는 다양한 성분들이 있습니다.

멜론에는 풍부하게 들어있는 비타민C, 비타민A 성분이 우리 몸안의 활성산소를 제거해주고 피부 속 독소를 제거해주는 효과가 있어 피부미용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판토텐산 성분이 피부 속 노폐물을 없애주고 피부의 영양을 공급해주는 작용을 함에 따라 탄력 있고 좋은 피부를 만들 수 있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항산화 작용으로 세포의 노화를 늦춰주는데 도움을 주고 신진대사를 촉진시켜준다고 합니다.

멜론은 눈을 건강하게 하는 성분이 뛰어나게 있고 이는 멜론에 함유된 비타민A 성분이 시력을 보호하고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데 이로운 작용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비타민A 성분은 야맹증이나 안구건조증 등과 같은 눈에 관련된 질환을 미리 예방해주는 것에도 뛰어난 효과를 보인다고 합니다. 그만큼 우리 몸에서 눈이 정말 중요하고 잘 보호하기 위해서는 이만한 과일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오늘은 멜론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멜론에는 풍부한 수분이 들어있는 만큼 여름에도 정말 좋은 과일이라고 생각하고 맛있게 드시면 잘 이겨낼 거라고 생각합니다. 요번 여름은 작년보다는 시원하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몸 관리 잘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