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심정지 증상

열등감 2019. 8. 15. 08:23

반갑습니다. 오늘은 심정지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심장이 잘 뛰다가 수축하는 것을 하지 않았을 때 피가 일반적으로 순환하게 되어야 하는데 멈추는 현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심장 근육이 피의 흐름을 조절하는 데 조절이 안 되면 일어나는 현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심폐소생술을 하게 되면 그나마 살 수 있는 경우가 높습니다. 그렇게 골든타임을 지키고 70% 이상의 환자들이 증상들이 많이 일어난다고 합니다.

심정지를 겪었던 사람들은 한 달 전부터 불면증에 시달리게 된다고 합니다. 특히 심장 두근거림, 우울증, 불안감 등에 시달리면서 잠을 못 이루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증상은 심리적일 수 있으나 자신의 불면증에 대해서 병원에 가던지 해서 분명하게 검사를 받아봐야 할 것이고 스트레스를 해소하지 않는 것에 대해서도 계속 쌓이게 되면 심정지 증상으로 높게 발생될 수 도 있습니다. 스트레스로 인해서 심정지 발생률이 13배나 증가한다고 합니다.

별 다른 움직임이 없었는데도 불구하고 휴식을 하고 있지만 갑자기 호흡이 빨라지거나 하면 천식이나 만성 폐색성 폐질환의 신호일 수도 있다고 합니다. 또한 비슷하게 이 증상은 심정지나 심부전의 신호일 수도 있다고 합니다. 심정지가 왔을 때 가슴 통증에 의해 호흡이 빨라지는 증상이 동반될 수도 있지만 그로 인해서 미리 예방을 하는 것이 좋고 나중에 되면 오히려 상태가 더 나빠지고 다시는 되돌릴 수가 없는 지경까지 이를 수 도 있습니다.

오늘은 심정지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요즘 들어서 주변에 아픈 사람들이 많고 그로 인해서 심정지로 돌아가시는 분들을 많이 봤습니다. 나이가 적든 많든 상관없이 건강 관리 잘하셨으면 합니다. 오늘도 건강하게 보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