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홍시 효능

열등감 2019. 8. 13. 10:21

반갑습니다. 오늘은 홍시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가장 오래 익은 단계의 감입니다. 조직이 액상에 가까울 정도로 무르익게 되면 온전한 모양으로 수확하는 게 상당히 힘들다고 합니다. 그렇기에 시중에서 상품으로 나오는 홍시들은 대부분 덜 익어서 다시 익혀서 나오는 것들이라고 보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냉동실에 얼렸다가 먹으면 정말 살살 녹고 꿀맛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아이스크림 대용으로도 가능합니다.

홍시에 함유되어 있는 칼륨 성분은 우리 몸에 나트륨과 노폐물을 내보내 주고 혈액순환을 빠르게 만들어주는 정말 좋은 성분이 있습니다. 또한 스코폴레틴 성분이 혈관 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과가 있고 혈관을 튼튼하게 만들어준다고 합니다. 홍시의 타닌 성분은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만들어서 고혈압을 예방하고 동맥경화를 미리 예방하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그만큼 혈관을 잘 관리할 수 있는 성분이 많다고 보시면 됩니다.

홍시에 함유된 타닌 성분은 변을 단단하게 만들어서 설사를 멈추게 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우리 몸의 독소를 배출하는 성분으로 장 환경을 개선하고 각종 장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오늘은 홍시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저도 설사나 배가 아플 때 간혹 부모님이 홍시를 주시곤 했고 직접 감도 키우기 때문에 한 번씩 냉장고에 홍시를 얼려먹는 것을 했습니다. 정말 몸에도 좋고 시원함도 느끼고 달달함도 같이 느낄 수 있는 과일이라고 생각합니다.